[주말엔 떠나볼까] 여름엔 서쪽 바다로~ 경기도 화성
경기도에서 바다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곳은?
바로 경기도 화성! 그 중에서도 요트들이 줄지어선 전곡항은 푸른 바다와 함께 이국적인 풍경을 자아내는데.
이곳에선 요트를 타고 바다 위를 누비며 잠시 영화 속 주인공이 된 것 같은 기분도 만끽할 수 있다.
요트를 타고 바다를 항해하다보면 아름다운 섬과 함께 눈에 띄는 이것이 있었으니~ 하루에 딱 두 번, 모세의 기적처럼 바닷길이 열리는데.
물이 빠지면서 드러나는 2.3km의 도로를 따라가다 보면 도착하는 섬이 바로 제부도.
이곳의 바다풍경을 좀 더 깊이 마음에 새기고 싶다면 바다와 맞닿아있는 제부도 아트파크가 제격.
마치 컨테이너 박스를 쌓아놓은 듯 보이는 독특한 건물에선 제부도를 다양한 각도로 감상할 수 있다.
이밖에도 예술적 감각이 더해진 해안 산책로를 거닐다보면 빨간 등
대를 발견할 수 있는데, 이 등대는 제부도의 풍경과 어우러져 색다른 재미를 준다.
제부도 바다의 매력은 아직 끝나지 않았다.
탁 트인 바다물이 빠지면 제부도의 넓고 청정한 갯벌이 그 모습을 드러내는데. 그때야 비로소 즐길 수 있는 갯벌 속 보물 캐기!
그 중에서도 갯벌의 바닷가재라 불리는 ‘쏙’잡기는 남녀노소 모두에게 인기 있는 체험이다.
갯벌 생태를 온몸으로 느낀 후, 해변을 따라 길게 이어진 식당가에서 동죽과 소라, 키조개 등 바다 향을 듬뿍 머금고 있는 신선한 조개구이로 배를 채우면 금상첨화!
탁 트인 바다가 있는 그곳, 경기도 화성으로 떠나보자!
[슬기로운 주거생활] 어수선한 4형제 하우스
경기도 고양시에 위치한 선영 씨네 집. 문을 열자마자 각종 빨랫감으로 꽉 막힌 통로를 지나 엄청난 물건들에 점령당한 다용도실을 시작으로 각종 잡동사니로 뒤죽박죽인 공부방까지,
보면 볼수록 첩첩산중인데. 엄마로서, 아내로서, 주부로서 꽤 성실히 살아온 선영 씨. 수면시간까지 줄여가며 정신없이 살림했건만, 도대체 어디서부터 잘못된 걸까?
이 집이 이렇게 어수선해지게 된 것은 핑계 같지만 모두 붕어빵 4형제 덕분이란다. 꿈 많던 한 여자에서 네 명의 아들을 둔 엄마 선영 씨.
좋은 아내이자 좋은 엄마가 되기 위해 앞만 보고 달려왔지만 집안 살림은 생각처럼 쉽지 않은 길이었다.
그녀의 짐을 덜어주기 위해 출동한 정리지원군! 짐이 얼마나 많은지 체크부터 한 뒤, 이어지는 비우기 작업. 쌓고 또 쌓는 테트리스 수납은 이제 그만~ 과연, 정리정돈만으로 스마트한 공부방이 될 수 있을까?
4형제 하우스의 기적이 공개된다.
[주말엔 떠나볼까] 여름엔 서쪽 바다로~ 경기도 화성
<요트닷컴>
경기도 화성시 서신면 전곡항로 5 전곡마리나클럽하우스
031-356-8862
<제부도 아트파크>
경기도 화성시 서신면 제부리 190-2
<제부도 갯벌체험장>
경기도 화성시 서신면 해안길 222 어촌계 유어장
031-357-8616
<소라횟집>
경기 화성시 서신면 해안길 222
031-357-7835
[슬기로운 주거생활] 묵은 짐들의 반란 - 노부부 하우스
<시스템정리수납 전문기업 덤인>
1588-2541
http://www.dumin.co.kr/
<정리전문가 정경애>
010-9256-2620
https://blog.naver.com/jka0507